포스텍,「2021 산학협력 EXPO」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 수상

작성자
포스텍 학생창업팀
작성일
2021-11-09 17:45
조회
285




<포스텍 DeepLe 팀>





□ 포스텍(포항공과대학교, 총장 김무환)은 ‘2021 산학협력 EXPO’의 학생창업 페스티벌에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.

-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21 산학협력 EXPO는 ‘세상을 바꾸는 협력, 미래를 바꾸는 혁신’을 주제로 지난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.

- 학생창업 페스티벌에서는 전국 학생창업팀 중 사업성과 발전성이 높은 59개 팀이 참여했으며, 이들이 개발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테마별로 분류하여 전시하였다.



□ 포스텍 대표로 참가한 DeepLe 팀(지도교수 서리빈)은 AI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 편집 작업량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효과음 자동 삽입 솔루션인 ‘SPOT’ 아이템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받았다.

- 박중우(산업경영공학과, 18), 서동희(전자전기공학과, 19), 한승목(IT융합공학과, 17), 심민섭(컴퓨터공학과, 19) 학생으로 구성된 포스텍 팀에게는 600만 원 상당의 창업장학금과 사업고도화를 위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.



□ 이번 학생창업 페스티벌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‘학생 창업유망팀 300’에서 육성한 우수 학생창업팀의 제품 시연 및 사업 소개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총 6개 우수팀을 선정하였다.

- 포스텍 학생창업팀 박용준 팀장은 “이번 수상 팀의 아이템이 성공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 창업 육성 프로그램과 연계해 집중적으로 보육해 나갈 것”이며 “학생들이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기술혁신형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교내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힘쓸 것”이라고 말했다.

□ 한편, 지난 7월 대규모 스타트업 허브파크인 ‘체인지업 그라운드’를 개관한 포스텍은 앞으로 유망 창업팀을 지속 발굴하여 우수 과학기술 인프라에 기반한 창업 전주기 지원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.



※ 포스텍 DeepLe팀 유튜브 소개자료 : ">

※ 문의처 : 포스텍 학생창업팀 이다혜 연구원 (☎054-279-9287)





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